Leather Grade

가죽 등급의 안내

가죽의 등급

Full Grain (풀 그레인) > Top Grain (탑 그레인) > Split (스플릿)

"자연에 가까운 모습일수록 프리미엄 가죽입니다."


전체 소가죽은 상당히 두껍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용도에 따라 절단하여 사용합니다. 

두 개의 주요 층은 소 피부에 가까운 표피 (Grain)층과 진피 (Corium)층입니다. 

이 두 층의 가장 큰 차이점은 소위 콜라겐 섬유의 위치 (Grain & Corium Junction)로 구별됩니다. 


표피 부분에서의 섬유는 촘촘하고 수직 형태로 서있으며 진피 부분에서는 대부분 수평 형태로 놓여있습니다. 

가죽의 품질과 내구성을 결정짓는 것은 바로 이 섬유 조직입니다. 

  

그렇기에 가죽의 품질은 두께감이 높은 가죽이 아닌 섬유 조직이 많이 포함된 표피 (Grain) 부분의 포함 유무에 따라 등급이 나뉘게 됩니다.  

이를 쉽게 표현하면 자연에 가까운 모습을 담은 Full Grain Leather (풀 그레인 가죽)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가죽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MAIG MATI에서는 가죽 용어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특징을 상세히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아래의 글과 링크된 정보를 확인하여 나에게 알맞은 가죽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Difference of Leather grade

가죽 등급별 차이

자연의 소재인 가죽은 등급에 따라 확실한 차이가 있습니다.

자연에 가까운 형태일수록 가치가 더해지는 가죽의 특성 때문에 프리미엄 가죽인 Full Grain 가죽에서는 자연스러운 주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가죽의 관리에 있어서도 Top Grain과 Split 등급에 비해 관심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아래의 가죽의 차이를 등급에 따라 분류하였습니다.
궁금한 사항들은 언제든 고객센터 혹은 쇼룸을 방문하여 상담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MAIG MATI Selecion

선별된 가죽 컬렉션으로 확인하기

MAIG MATI에서는 풀 그레인 (Full Grain) 등급의 Mondo Collection과 Siena Collection을 비롯하여 탑 그레인 (Top Grain) 등급의 Clemence Collection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Split 등급의 가죽과는 달리 Grain 등급의 가죽은 매우 우수한 가죽입니다. 

따라서 Grain 등급에서 좋은 가죽의 기준은 개인의 취향과 경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사용 목적과 환경에 맞춰 알맞은 선택을 추천드립니다.

Full Grain Leather 

(풀 그레인 가죽)

Grade - ★★★★★

Price   - ★★★★★

내구성 - ★★★★★

관리    - ★★★

등급 - 풀 그레인 (Full-grain)

후가공 - 세미 아닐린 (Semi Aniline)

두께 - 1.4 ~ 1.7 mm

원산지 - 원피 - 유럽 / 가공 - 이탈리아  

터치감 - 매우 부드러움 

표면 (무늬) - Natural Mark 보유, 대체적으로 조밀하고 부위별 다양한 무늬 


특징 -

풀 그레인 가죽은 가죽의 최상층에서 만들어지며 샌딩, 버핑 (연마)과 같은 인위적인 처리가 되지 않은 최고 품질의 가죽 등급입니다. 

피부의 결이 온전히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가죽은 섬유 강도와 통기성이 가장 뛰어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Aiging (에이징)을 통해 가죽의 멋이 살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피부의 결을 온전히 살린 풀 그레인 가죽의 특성 때문에 주름과 자연적인 흠집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표시를 소중히 여겨 ‘Natural Mark (내추럴 마크)’로 표현하며 프리미엄 가죽의 증표로 여기고 있습니다. 

풀 그레인 가죽의 염색 방법 또한, 자연의 멋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도록 애닐린 혹은 세미 아닐린의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MAIG MATI`sColleciton - Mondo, Siena

Top Grain Leather 

(탑 그레인 가죽)

Grade - ★★★

Price   - ★★★

내구성 - ★★★

관리    - ★★★★★

등급 - 탑 그레인 (Top-grain)

후가공 - 피그먼트 (Pigmented / 안료)

두께 - 1.4 ~ 1.6 mm

원산지 - 원피 - 유럽 / 가공 - 이탈리아  

터치감 - 부드러움 

표면 (무늬) - 중간 크기로 부위별 고른 엠보 무늬 


특징 -

탑 그레인 가죽은 풀 그레인 가죽과는 달리 톱 그레인 가죽은 샌딩 및 연마 작업을 통해 자연적인 흠집을 제거하게 됩니다. 

그 후 일정한 엠보 혹은 무늬를 가죽에 찍어 내어 표면을 균일하게 만든 뒤 염색도 균일한 색감이 보일 수 있도록 피그먼트로 후 가공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섬유조직이 가장 풍부한 표피를 일부 제거하여 풀 그레인 가죽과 비교해 내구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통일성 있는 표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표면의 균일한 품질과 색상으로 상대적으로 관리가 편리하여 처음 천연 가죽 소파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가죽 등급입니다. 

프리미엄 등급인 풀 그레인 가죽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급이 용이하여합리적인 금액으로 선택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MAIG MATI's Collection - Clemence

More

Information

Leather

Sample Service

가죽은 까다로운 소재로서 쇼룸에서 상담을 통해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다만, 쇼룸 방문이 어려울 경우 원하는 곳으로 편리하게 소재를 확인하세요.

최대 2가지 컬러의 샘플 스와치를 택배로 발송드립니다.


 아래 채널을 통해 주소, 성함, 연락처, 원하시는 컬러 (최대 2가지)를 알려주시면 확인 후 발송 드립니다.

floating-button-img